[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전략은 도구다. 판을 읽는 힘으로
세상을 읽는 14가지 시선,
문제를 푸는 사람에서 판을 바꾸는 사람으로
전략을 읽는 자는 생존하고 전략을 쓰는 자는 주도한다.
전략이라는 이름의 도구로 세상을 새롭게 설계하자
전략은 마치 건축가의 설계도와 같다.
희미한 시장의 윤곽을 또렷하게 그려내고, 불완전한 정보의 조각들 속에서 단단한 구조를 세우며, 흩어진 요소들을 창의적으로 재배치하는 정교한 작업, 이 섬세한 설계에는 반드시 날카로운 '도구'가 필요하다.

마치 안개가 자욱한 길을 밝혀 주는 세 개의 강력한 서치라이트처럼 우리의 시야를 뚜렷하게 만들어주는 아주 요긴한 생각의 틀이 있다. 바로 '3C 분석'이라는 방법, 복잡한 상황을 단순하면서도 핵심적으로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3C 분석은 우리가 반드시 주목해야 할 세 가지 핵심적인 관점, 즉 고객,경쟁사,그리고 우리의 자산을 중심으로 현재 상황을 깊이 있게 들여댜보는 방식
전략분석을 위한 3C프레임워크, 강력한 통찰을 주는 3C분석,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가장 먼저 꺼야 할 불통은 무엇인지, 가장 먼저 잡아야 할 황금 같은 기회는 무엇인지를 가려내는 안목도 필요함을 가져야겠다.

현재 이야기 속 3C분석의 도전하는 가상의 전략적 문제상황을 들여다보고 분석하는 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예리한 메스를 통해 새로운 미래전략을 이끌 핵심 TF의 리더라는 중요한 자리로 이어지게 됨을 보게 된다.
어떻게 판을 읽어나갈 것인지 이 책으로 힘을 기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