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다렸던 책이 왔어요!! < 집중하는 뇌는 식탁에서 자란다 >
우리 아이 어떻게 하면 좀 더 건강하게 먹일까, 요즘 늘 고민입니다.
책의 저자 강보경 님은 쌍둥이 워킹맘이신데,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듬뿍듬뿍 담겨 있는 이 책에서 일과 육아를 어떻게 하면 똑 부러지게 할 수 있을까 고민했던 흔적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어요.
매일 아침,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현실은 늘 간편 조리식품과 소시지와 같은 가공육들 ㅠㅠ,
작가님이 추천해 주시는 간편하면서도 부족한 영양소 없이 꽉 찬 건강 식단! 함께 살펴보아요!

책은 총 3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장에서는 준비 단계로, 음식이 우리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영향과 어떤 음식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비결을 알려주고 계세요.

좀처럼 집중하지 못하는 우리 아이,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먹는 음식도 한몫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아연과 마그네슘, 비타민 군들의 결핍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갑자기 상승하는 혈당이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상세히 나와있어요.
매일 1일 2과자 하고 있는 우리 아이.. 부쩍 산만해진 것이 확실히 먹는 것에 영향받고 있는 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2장은 실전 파트! 실제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나와요.
매우 간단하면서도 간편한데,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추천 식단들이 많이 나온답니다.
마지막에 나오는 "음식 일기 작성하기" 부분도 굉장히 유용했어요.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잘 먹는 우리 아이지만, 밀가루, 과자 등 당과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고 있는 것 같아서, 이제라도 일기를 작성하며 관찰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3장, 완성 파트에서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요리 활동들을 다루고 있어요.
저희 아이와 했던 활동들도 많이 나와있어서 참 반가웠는데요, 그나마 저희 아이가 편식 덜한 아이로 자라준 것에는 이런 요리활동을 어렸을 때부터 해와서 그런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요. 아이와 함께 하는 요리, 정말 강추예요.
제가 유심히 본 부분은 "잘 먹는 아이의 식사환경"이에요.
느리게 먹는 저희 아이는 '매 끼니 먹는 것이 스트레스인 아이'거든요.
저희 집 식사 환경에서 어떤 부분이 미흡했는지 검건 해볼 수 있었던 부분이 많았습니다.
잘 먹어야 잘 큰다. 옛날 사람들 말이 하나도 틀린 게 없어요.
아이가 짜증을 잘 내나요, 집중하기 힘들어하나요,
강보경 작가님과 함께 < 집중하는 뇌는 식탁에서 자란다 >의 건강식단으로 우리 아이 뇌 건강, 함께 지켜보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