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beom8310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호호당 산냥이
- 박보영
- 9,900원 (10%↓
550) - 2025-03-28
: 9,340
#서평도서 『호호당 산냥이』 📚
⛰️ 호호당에는 산을 지키고 다스리는 호랑이인 산군 할머니와 함께 호약산을 지키는 천방지축 고양이 ‘산냥이’가 산다.
🐈 한 번 맡은 냄새는 절대 잊지 않는 대단한 능력을 지닌 힘센 고양이에게서 다소 서툰 것 같지만 좋아하는 것을 위해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
🌿 호약산 약초방에는 ‘호호당’에는 온갖 귀한 약초가 99칸에 빼곡이 차있고 마지막 1칸은 호호당 할머니의 보물1호가 들어있다. 💎
😡 산냥이는 산에 있는 약초도 매번 함부로 가져가는 예의 없이 사람들 때문에 할멈이 없을 때 그들을 혼내주려는 계획을 세우지만, 오히려 일만 키우고 만다.
😭💦 엎친데 덥친격으로 밤이 늦도록 할멈은 돌아오지 않아 ‘혹시 할멈이 날 버린 걸까?’ 하고 두려움까지 느끼지만, 이내 호호 할멈은 돌아와 의기소침한 산냥이를 사랑으로 다정하게 보듬어준다.
👿 산냥이의 마음을 이용해 도토리를 챙기려는 셈 빠른 하늘다람쥐 ‘오람이’ 그리고 할멈이 없는 틈을 타 사람으로 변해 호호당의 보물을 훔치려는 너굴이 ‘너굴아재’ 까지 등장인물들을 통해 마치 우리 사회 속에는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챙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투영되어 보인다.
❤️ 나쁜 마음을 가진 사람이 있더라도 언제나 울타리가 되어주는 가족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게 만들어주는 내용은 첫읽기를 도전하는 아이들과 실패할까봐 망설이는 모든 이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
👍 더불어 내용과 함께 적재적소에 배치된 그림은 첫읽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지루함없이 이야기에 더욱 빠져들게 만들기 충분했다.
☝🏻️ 다만, p.91 ‘캐트립스프레이’와 같이 아이들이 쉽게 알기 어려운 단어를 쉬운 단어나 주석을 달아줬더라면 더욱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과연, 호호당의 보물은 무엇이고, 지킬 수 있을까? 🐯 🐱
💡 실수를 해도 쉽게 말하지 못했던 어린 시절의 모습이 떠오른다. 하지만, 언제나 용서와 이해를 해주신 덕분에 실수나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다 도전하는 설렘을 더욱 크게 느끼며 살아왔던 것 같다.
🍀 기다리고 한결같이 응원해 주는 가족들의 울타리 안에서 마음껏 실수하면서 또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changbi_insta (창비)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호호당 산냥이
박보영 글
김민우 그림
153x210mm
양장본, 116쪽, 9900원, 2025년
#호호당산냥이 #박보영 글 #김민우 그림 #신간도서 #창비 #호호당 #산냥이 #할멈 #하늘다람쥐 #호랑이 #너구리 #호약산 #천방지축 #고양이 #실패 #두려움 #괜찮아 #용기 #다시도전 #성장 #가족 #응원 #사랑 #첫읽기 #저학년 #좋은어린이책 #수상작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