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이기적스터디카페서평단 자격으로 영진닷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영진닷컴, 2026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본서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하반기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7월도 하순을 지나 말로 치닫는 느낌입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장마가 끝나고 또다시 폭염이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습한 날씨라서 그에 맞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그런데 낮이 되면 너무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기본서를 잘 활용하시고 이를 통해 열심히 공부하셔서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 방안을 마련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컴퓨터 관련 자격 시험을 늘 보고 준비하려고 하였습니다. 지난 25년간을 컴퓨터 자격 시험 준비를 위해서 부지런히 달렸으나 늘 준비만 했을 뿐 시험을 아예 보지 못한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이를 위해서 필자는 수 많은 노력을 기울여 봤습니다만 돌아오는 것은 핸디캡 때문에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늘 가족선 또는 전형료의 공포증에서 막혀서 저는 제대로 된 컴퓨터 관련 자격 시험을 볼 자격조차 주어지지 않았고 자기 꿈조차 꿀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컴활 1급 필기 시험 공부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필자로서는 늘 노리던 것이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이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이 생겼을 당시부터 지금까지 저는 기회만 닿으면 소위 노래를 불렀던 것이 바로 컴퓨터 활용 능력 1급 시험이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냉정했습니다. 똑같은 이야기이지만 비용 부족 등 여러 이유로 컴활 1급 시험은 필기조차도 공부하기 힘든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었습니다. 수많은 기간동안 어떻게 해서든 컴활 시험을 보려고 노력해왔지만 현실은 녹록하지 않았습니다. 그랬던 제가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시험 대비 기본서를 소개하는 입장이 된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2026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본서 교재입니다. 저로서는 실기가 아니었던 부분이 다행이었습니다. 이 책은 컴퓨터일반, 스프레드시트,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이상 3가지로 구분되어 있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의 특징에 따라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 좋았고 또 하나는 대한민국 컴퓨터자격증 도서시장을 꽤 오랜 기간 선도해 왔던 영진닷컴이 가지고 있는 자격증 도서출판의 노하우가 돋보인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니다.

마치면서
컴퓨터 자격증 시험은 저에게 있어서 오랜 꿈이자 무조건 봐야만 하는 것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스펙 때문에 꼭 봐야만 하는 시험이 되어 버렸습니다. 제가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에 대한 미련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거기에 맞는 교재가 필요했습니다. 만시지탄이지만 컴활 1급 도서를 확보하게 되어 무엇보다 기분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자는 2026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본서 책을 포함하여 공부를 해야 하는 관계로 8월 이후 도서 서평 활동을 제한할 정도로 열심히 공부할 방침입니다. 자격증 시험이 끝나면 더욱 성숙한 서평 관련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