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가정 공동체를 추구하며
아이작 2025/04/26 16:17
아이작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부부 플랫폼
- 서상복
- 18,000원 (10%↓
1,000) - 2025-04-01
: 460
#부부_플랫폼 #서상복
<부부 플랫폼>은,
구수함 속에 담긴 그리스도의 사랑을 ‘부부 관계’로 적용하면서, 부부 관계가 하나님의 나라로 세워가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았다.
성경적 부부 관계를 한국적인 담백함으로 담아내면서 부끄러울 수 있는 자신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성숙함의 의미를 담아 ‘환승’ 하기를 바라고 있다.
<부부 플랫폼>은,
행복에 머물지 않고 행복을 넘어 거룩한 가정 공동체를 추구하며 플랫폼마다 ‘언약과 십자가’를 마주하게 하는 지혜로운 책이다.
인격 대 인격으로 만난 부부의 성격이 환승하고, 성(性)의 선물을 목적에 맞게 누리길 갈망하고 있으며 한국적인 정서를 핑계하지 않고 성경적 잣대로 환승시키면서 서로가 만족하고 기뻐하는 부부 관계를 유지해 가기를 열망한다.
‘부부’라는 그 아름다움의 ‘환상 공동체’를 유지하는 것이 ‘짐’이 아니라 승리의 월계수(면류관)가 되기를 소망하는 작가의 마음이 페이지마다 담겨있어 오랜 세월 상담하며 만난 부부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 같다.
열정의 서상복 목사님께서, 소년 시절 만났던 클래식의 풍부함을 지난 책에서 나눠주더니, 이번에는 유행가를 부부 관계에도 적용하는 멋스러움을 보여 주어 신·불신자에게도 공감을 주고, 입으로 흥얼거리며 노래하게 한다. 김수희의 애모, 바이브의 마누라, 노사연의 바램을 부르며 <부부 플랫폼>을 읽는 재미, 그저 좋다. 여름날의 냉수 한 사발을 마시는 것 같다.
누가 ‘느그 아버지 뭐하시노’라고 묻거든, ‘우리 아버지는 지구를 구하고 있습니다.’ 대답하라고 하고, 누가 ‘당신 남편은 뭐 하십니까?’라고 묻거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하라는 뜻 속에 존중과 배려를 담은 마음이 전해져 미소 짓게 한다.
‘Man’s Cave’, 내가 밖에 있다가 집에 오면 서재에 들어가서 ‘나만의 시간’을 지내고 싶었는지 알게 해 주었다. 이것을 MBTI 이론에서는 내향형의 성품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남자의 동굴’로서의 삶을 소개하고 있어 내향형과 외향형 모두가 ‘나만의 아지트’에서 쉼을 누리며 에너지를 충전하고 있음을 깨닫게 해 주었다.
‘가정’이라는 그 아름다움은 창조주의 거룩한 열심이다.
그 가정을 위해, 아담과 하와 부부의 결혼식 주례자로 자처하시면서 부부 관계의 아름다움이 더 풍성해져서 ‘거룩한 에덴동산’을 만들어 주기를 바라셨다. 사람이 할 수 없는 일, 성령께서 부부 관계 속에 함께 하시면서 오늘도 그 거룩한 에덴동산, 기쁨의 동산을 부부 관계를 통해 이뤄가시기를 바란다. 그 일을 이루기 위해 서상복 목사님께서 고군분투하면서 만난 부부의 이야기를 기초로 <부부 플랫폼>이 태어나게 되었다.
거룩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원하는 예비부부, 이미 부부, 노부부, 중년의 부부가 함께 읽으며 기도하는 가이드북으로 읽혀지길 바라고,
거룩한 가정 회복 사역을 하시는 사역자들이 읽기를 추천한다.
#김은숙 #세움북스
p.86 다음 판에서는 교정을 부탁드려요.
그리스어 또는 헬라어 γινώσκω 의 영어 음역은 ginōskō
히브리어 [shākhav]는 שָׁכַב
쓰는 순서가 잘못되어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