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딸기홀릭의 영화같은 이야기

20251008.

추석 연휴를 이 책과 보냈나 보다.2026년 말띠의 해에는 이런 소비 트렌드가 될 거란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트렌드 코리아.처음 읽었을 땐 와~ 재미있고 내가 잘 모르는 것들이 많아서 나만 트렌드에 뒤처지는 건가 싶긴 했었다.
#옴니보어, #아보하, #토핑경제, #페이스테크, #무해력, #그라데이션K, #물성매력, #기후감수성, #공진화전략, #원포인트업2025의 트렌트를 예견한 10개의 키워드는 글쎄... 맞는 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고. ㅋ맞다기 보다 끼워 맞춘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들었다.2~3년 뒤에 보면 그래, 맞네! 할지도 모르겠다만.특히 '아보하'는 많이 와닿았던 부분인데 올해 이 단어를 쓰는 매체나 주변인을 하나도 보지 못했다는 거. ㅋ
#휴먼인더루프, #필코노미, #제로클릭, #레디코어, #AX조직, #픽셀라이프, #프라이스디코딩, #건강지능, #HQ, #1.5가구, #근본이즘10개의 키워드로 정의한 트렌트 코리아 2026도 역시 예견인가, 트렌트를 선도하려는 것인가, 작년과 같은 느낌이다.
트렌드가 없는 것이 트렌드라며 10개나 되는 키워드로 트렌드를 설명하는 건 뭐지? ㅎㅎPPL이 많다고 느꼈던 작년에 비해서는 올해는 많이 느끼지 못했다. 그만큼 휘리릭 넘겨서이기도 싶지만.그래서 올해는 밑줄 긋기 한 부분이 별로 없네.그럼에도 트렌드 코리아 2027도 읽어볼 생각이다.

작년에 이 책을 읽고 삘받아서 종이 다이어리를 써보겠다고 사놓고 그대로 시간이 흘러버렸다.

이젠 그런 결심은 그만!대신 매일 감사일기를 쓰고 있는데 나도 모르게 트렌드를 따라가는 건가?'텍스트힙', '라이팅힙'이라는 표현이 나온다.그게 요즘 SNS에서 힙한 거였어?러닝이 요즘 대세란 건 여러 매체를 통해 알고 있었는데 '땀맹'이란 표현도 처음 들었다.헌데 라이딩을 하고 있어서인지 그 표현이 확 와닿네.2025 나의 키워드, 라이딩 땀맹땀 흘리며 쌓인 전우애 같은 것 때문에 다른 모임보다 더 끈끈한가 보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