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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근대나무, 책만 보는 바보


일시 : 2025년 6월 27일(금) 19:30

장소 : 경동교회

프로그램 및 연주

  1) 송은주 (하프시코드)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C장조 Kk.420

  2) 강주호 (하프시코드)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D단조 Kk.213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D장조 Kk.443

  3) 조남수 (하프시코드)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F장조 Kk.437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F장조 Kk.438

  4) 이경희 (하프시코드)

     - 리게티, 헝가리풍 파사칼리아 (1978)

     - 리게티, 헝가리안 록 (샤콘느) (1978)

  5) 우지안 (포르테피아노)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E장조 Kk.380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A장조 Kk.533

  6) 황문희 (하프시코드)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A단조 Kk.149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A장조 Kk.39

  7) 하연우 (하프시코드)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D단조 Kk.9

     - 리게티, 연속체(Continuum) (1968)

  8) 윤철희 (포르테피아노)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C장조 Kk.132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F장조 Kk.17

     - 스카를라티, 키보드 소나타 D단조 Kk.141

  9) 강은수 (하프시코드), 송은주 (포르테피아노)

     - 라모, 무언극(La Pantomime)

     - 라모, 이방인(Les Sauvages)


* 세줄평

실연으로 처음 듣는 하프시코드와 포르테피아노 사운드다. 두 번 놀랐는데, 하프시코드 소리는 예상보다 작아서 포르테피아노 소리는 의외로 풍성해서이다. 아기자기한 맛은 하프시코드가 낫지만 포르테피아노가 더 친숙하게 다가온다. 우지안과 윤철희 연주가 기억에 남는 까닭이다. 두 악기의 특성은 마지막 라모의 곡 이중주에서 두드러진다. 리게티의 작품은 그저 신기할 따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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