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저택 미야베 월드 2막
미야베 미유키 지음, 이규원 옮김 / 북스피어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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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현대판 보이스 피싱 같은거 아닐까요. 와우... 미미여사님 이야기는 항상 두근거리게 만드네요^^ 더군다가 제목마저 이 여름에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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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항선 하나에 두 명의 사냥꾼
고호 지음 / 델피노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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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으로 좌천된 경찰대 출신 경감 양태열. 그도 남해안의 한 마을, 심란한 마음을 달래고자 조깅을 나온 태열에게 부둣가에 정박한 한 어선에서 이상한 상황을 목격한다. 어창에서 기어 올라오고 있는 것은 아주 젊은 여자들이었다. 태열은 밀항선을 타고 오는 불법 입국자들, 그리고 사라지는 외국인 엄마들.. 무언가 이상한 생각이 들면서 그들을 추격하다 교통사고가 발생한다. 그 교통사고로 인해 외국인 여성 한명이 죽게 된다. 난감한 상황에 갑자기 등장한 백봉재단 이사장 부인 영춘. 그는 외국인 여성들을 어디론가 데리고 간다던 환국의 형수다. 그들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마무리 하고 사고로 사망했던 여성의 핸드폰으로 온 문자의 의심을 풀기 위해 찾아간 장소에서 거액의 돈을 가로채게 된다. 돈을 나누고 서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하고 만찬을 즐긴 다음날 돈과 함께 영춘은 사라지고 만다. 그런데.. 진짜 이사장 부인 영춘이 등장한다. 태열은 혼란스럽다. 그럼 도대체 그녀는 누구인가.

음.. 역시 고호 작가의 이야기는 한시도 눈을 뗄수도 없다. 작가의 스타일이 참 맘에 들어서 출간된 책들을 여지없이 모두 읽어보고 있어서 작가의 스타일을 익히 알고 있는 터라,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았다. 영춘이 사라지고 난 후 그녀를 찾기 위해 사건을 파헤치던 태열의 머리에 떠오른 생각 "밀항선 하나에 두 명의 사냥꾼". 제목이기도 하면서 태열이 사건의 진실을 파악하게 된 순간 부터 이 소설을 정말로 정신없이 질주하게 된다.

출판사의 소개를 보면, "특히, 사회의 아웃사이더들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는 그의 필력은 이미 고정 팬층이 있을 정도이다" 라고 하는데 그 팬이 여기 앉아있다. 제목마저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는 고호 작가가 다음번엔 무슨 이야기로 또 독자를 사로잡을지 매우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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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에서 온 남자
전건우 지음 / 북오션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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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혁은 사랑했던 서희를 찾았다. 봉안실 유리 너머에서 웃고 있는 서희. 그녀를 잃고 난 후 무기력해졌던 진혁은 폐암 말기 진단을 받게 된다. 그는 치료를 거부하고 그냥 자살하기로 마음 먹었다. 치매를 앓고 있어 이제는 기억에서 자신마저 사라진 엄마를 만나고 서울로 올라오던 길에 교통사고가 나고 말았다. 이 사고에 원인을 제공했던 남자. 밖으로 나와 보지 않는 그 남자의 눈빛이 어딘지 모르게 께름칙했다. 게다가 그 차 트렁크에서 발견된 하이힐.. 예사롭지 않다고 생각한 그 순간 남자는 도망치기 시작했다. 순간 진혁은 그를 놓쳐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서 그를 쫓아 잡으려는 순간 그에게 고통이 찾아온다. 다행히 잡힌 남자는 지구대로 이송되고 목격자인 진혁은 진술을 하러 지구대로 향했지만, 연쇄살인범으로 의심되는 그 남자는 지구대의 경찰들을 해하고 도주하다 차를 버리고 산으로 올라간다. 왜 굳이 이 곳으로 와서 차를 버렸을까. 그를 추격하다가 진혁은 동굴을 통과하게 되었고, 진혁이 도착한 곳은 그 모든 사건이 벌어지던 바로 전날, 어제에 도착한다. 이것이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

동굴을 통과한 후 '어제'에 도착한 것을 보면서 예전 드라마의 '터널'이라는 드라마가 떠 올랐다. 물론, 드라마에서는 미래로 가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 소설에서는 단순히 '어제'라는 시간으로만 간 것이 아니라 새로운 평행 세계로 간 것임을 곧 알게 된다. 그냥 일반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인데, 형사 한사람만 진혁을 믿어주게 된다. 아마도 시간을 넘나들면서 연쇄 살인을 저지르는 범인인 듯하다. 그를 막아야 한다. 필사적으로 막아야 했던 이유는 진혁이 사랑하는 서희가 이 곳에서는 살아 있기 때문이다.

한동안 꽤 유행처럼 많은 소설과 영화에서 사용했던 타임 슬립이지만 이 < 어제에서 온 남자 >는 조금 다른 방식이다. 물론 진혁은 연쇄 살인범을 잡아야만 하는 이유가 있었다. 이 세상에서 살아있는 연인 서희를 살려야 했고, 원래 진혁의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그에게 실마리를 알아야 했다. 그만큼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치 못하고 있다. 역시 전건우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을 정말로 탁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사실 이 소설을 마지막에 도착했을 때, 왜 그리 범인은 진혁과 어떤 사연이 있길래 그에게 고통을 안겨주는지 매우 궁금하고 의문점이 해소되지 않았었는데, 제일 첫부분을 돌아와서 비로소 비밀을 알게 되었다. 절대 작가의 이야기를 읽을 때는 사소한 것 하나 소홀하게 생각하면 안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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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9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9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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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판타지의 메가 히트작'이라고 불뤼우는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 나도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으니 그 말은 당연히 맞는 것 같다. 이번 아홉번째 이야기에서는 "뜨거운 불꽃 형제의 맛", "시력이 좋아지는 맛", "연기 잘하는 맛", "거미손이 되는 맛"이 등장한다.

개인적으로 이번 편에서 "시력이 좋아지는 맛"이 탐난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양궁 신동이라 불리는 지우가 등장한다. 지우는 화랑중 양궁부의 일인자였다. 과거형이다. 초여름에 태강중 양궁부 에이스였던 서하가 전학을 왔기에 이인자로 밀려났다. 서하는 재능도 있는데 외모 또한 예뻐서 인기가 많다. 우연히 눈에 띈 도깨비 식당에서 지우는 "시력이 좋아지는 맛"의 젤리를 먹게 된다. 그후 지우는 꽤 10점에 명중을 한다. 두번째 화살이 첫번째 화살을 꿰뚫는 로빈후드 애로우까지 이끌어낸다.

나는 양궁선수는 아니지만,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시력이 자꾸만 나빠졌다. 그래서 "시력이 좋아지는 맛"의 에피소드가 펼쳐질때 탐이 났었다. 당연히 이번 이야기에서 선택하라면 나는 이 맛을 선택하리라 맘 먹었다. 하지만, 실제로 도깨비 식당이 없든...아주 오랫동안 책을 볼 수 있는 시력을 유지했으면 좋겠다..

게다가 이번편을 읽으면서 "당근을 덖어야겠어"라는 표현을 보고 "볶아야겠어"의 오타인줄 알았었다. 그런데, '볶다'와 '덖다'는 행위의 대상과 방식에서 차이는 나타낸다고 한다. '볶다'는 음식 또는 음식의 재료를 대상으로 물기가 거의 없거나 적은 상태로 열을 가하며 익히는 방식이고, '덖다'는 물기가 조금 있는 고기나 약재, 곡식등을 물을 더하지 않고 타지 않을 정도로 볶아서 익히는 방식이라고 한다. 새로운 사실을 하나 알았다. 역시 그래서 사람은 늘상 배워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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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기를 배달합니다
최하나 지음 / 한끼 / 202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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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르트를 배달하는 여울. 그녀는 한가지 소망이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나도) 꿈은 건물주다.(나도)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나도) 하지만 찬찬히 한걸음씩 내밀어 본다. 먼저 1억을 모아 동대문에서 액세서리 도매 사업을 시작할 것이다.

그러고 보니 우리 동네도 아주 오래전부터 요구르트를 팔던 여사님이 계셨는데.. 늘상 아파트에 장이 서면 한쪽에 자리잡고 요구르트를 파시는데다가 동네 아이들의 이름을 꿰뚫고 계셨는데, 어째 요즘에는 볼 수가 없음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 20여년을 이 곳을 담당하셨는데 말이다. 게다가 언제인가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홀로 고독사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요구르트 배달하시는 분들을 통해 점검하겠다는 식의 기사를 본 적도 있다. 아무래도 동네 곳곳을 돌아다니시니 가능도 할 것도 같다. 여울이도 그런 역할을 하게 되는데, 할일도 많은데 번거로운 서류작업까지는 아니더라도 좋은 방법인 것도 같다.

여울이는 참 정이 많은 사람같다. 물론, 실적을 올리기 위한 마음도 있었지만, 은둔형 외톨이를 자처했던 청임이에게 매일 다양한 와플을 구워주면서 세상 밖으로 나오게 하는 일이나, 독거노인들에게 베푸는 온정을 보면 어쩌면 돈을 모으기로 혈안이 되어 있었던 사람은 아니다. 또한 매일 300원을 내며 요구르트를 사먹는 함군(여울이 지어준 별명)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도 적극 도와주게 된다. 여울은 요구르트와 함께 온기를 배달하면서 그들을 변화하게 했지만, 그들에게서도 좋은 에너지를 받으면서 자신의 목표에 변화를 가지게 되었다. 에필로그를 읽으면서 이렇게 따듯한 적이 있었던가 생각을 해보게 된다. 소설 속 세상은 이렇게 따듯하기만 한데 현실은 그렇지 못해서 참 아쉽다. 각박한 세상에 한가지 미담으로 인해 '역시 아직은 살만한 세상이었어'라는 말보다 상식이 우선이 되는 세상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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