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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60년
스튜어트 코들링 지음, 엄성수 옮김, 제임스 만 사진 / 잇담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람보르기니 60년'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수많은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도
오랫동안 자신만의 압도적인 위치를 고수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세계 최고의 슈퍼카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는 '람보르기니' 의 역사를
포함한 모든 것을 이야기 하는 책이다.
최근에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고객들은 단순히 브랜드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매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켜주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게되고 브랜드에
대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대적인 변화와 트렌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자신들의
가치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람보르기니' 는 슈퍼카를
상징하는 최고의 브랜드로서 자동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뿐 아니라
자동차에 그다지 관심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조차 최고의 자동차라고 인식하고 있는,
슈퍼카의 기준을 제시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자동차 문화와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람보르기니 60년' 은 미우라, 주류가 되다,
쿤타치, 루프를 들어 올리다, 디아블로,
무르시엘라고, 가야르도, 레벤톤,
아벤타도르, 세스토 엘레멘토,
우라칸, 괴물들, 미래의 과거를 향해까지.
13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람보르기니를 여러 관점으로 바라보고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람보르기니의 탄생 스토리, 성장과정,
확고한 브랜드 전략, 디자인 전략,
명확한 방향성, 목표와 함께 오랫동안
차별화 된 컨셉을 유지하는 법,
인상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메시지를
어떤 방식으로 고객에게 꾸준하게
전달하고 있는지 이야기 한다.
람보르기니의 역사, 스토리와 관련된
내용 뿐 아니라 람보르기니가 지금처럼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된 결정적인 순간과 선택의 이유,
람보르기니만의 확고한 브랜드 철학, 고객을
설레게 만드는 특별함을 전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환경에
맞게 어떤 경영 방식과 전략을 추구했는지,
람보르기니가 고객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어
고객에게 최적화 된 슈퍼카를 제공하는 방법,
람보르기니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 된 전략을
바탕으로 어떻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는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과 어떻게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람보르기니 60년' 은 람보르기니의
60년을 기념하는 책이기 때문에
'람보르기니' 의 전반적인 스토리와
역사적 배경, 의미와 가치를 알 수 있었고,
초기 모델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의 람보르기니의 이미지가
담겨 있어서 자동차 마니아로서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