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돈 얘기해도 될까요?
주언규 지음 / 필름(Feelm)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루어내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혹시, 돈 얘기해도 될까요?
주언규 지음 / 필름(Feelm)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혹시, 돈 얘기해도 될까요'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신사임당 채널로 183만 명의 

구독자를 모은 뒤 20억 원에 매각한 후에 


현재는 61만 명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경제 유튜버인 

저자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책이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비는

소원 중에 하나가 바로 돈을 많이 버는 것이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부자를 꿈꾼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수익을 얻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부러워하기도 하고,

그들이 어떻게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한다.


​자수성가 한 사람들, 직장인 월급으로 

강남에 아파트를 구입한 사람들, 

건물주가 된 사람들이 쓴 부자가 되는

방법과 관련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어려운 내용이 많고, 일방적인 내용으로만 

느껴져서 현재 나의 상황에 맞게 제대로 

적용해서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


'혹시, 돈 얘기해도 될까요'

내가 계속 돈 이야기를 하는 이유,

슬럼프에서 빠져나오려면, 


지금 오르막길을 버티는 사람에게, 

인생의 주인이 되어야 할 때까지.


크게 4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자신만의 법칙과 노하우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하나 하나 자세히 알려준다. 



다른 사람이 가진 특별해 보이는 것을

따라가려 하지 말고 내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활용하여 승부를 해야하고,


젊음, 경험, 시간 혹은 그게 무엇이든

특별해 보이지 않던 것들을 가장 강력한

무기로 삼아 돈을 지 말라는 말을 

실천할 수 있는 위치가 될 때까지는

돈을 좇아야한다는점에 공감할 수 있었고,


삶의 의미, 명확한 목표와 꿈을 확고하게

가지면서 나는 지금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나한테 지금 정말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에 대한 생각을 통해 


마음과 행동에 변화를 빠르게 이뤄내면서 

나에게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혹시, 돈 얘기해도 될까요' 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하나 하나 잘 실천하면서

가지고 있는 역량을 극대화 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얻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격차 강사의 기술 - AI시대의 프로강사 시크릿
박조은 지음 / 라온북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격차 강사의 기술'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평범하고 익숙한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면서 자신만의 

목표와 꿈을 만들어갈 수 있는 강사가 되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가 진화하고, 

플랫폼이 다양화 되고, 소셜미디어가 

발전하게 되면서 이를 활용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올릴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해졌다.


​그리고 이런 시대의 변화, 기술의 발전과 

함께 N잡을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올리고

싶은 사람들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하면 N잡을 통해 

효과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 또한 많아진 상황이다.


특히 자신만의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많은 청중에게 전달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강사' 가 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다.


'초격차 강사의 기술' 은 강의 준비와 

철저한 사전 조사, 강의 기획과 현장 운영,

강의 현장에서의 노하우, 효율적 

강의를 위한 챗GPT 활용 방법, 

노션을 활용한 강사 스킬 강화, 


쓰레드를 활용한 강사의 브랜딩, 

부록. 강사가 활용하면 좋은 

다양한 도구, 플랫폼 추천까지.


6가지 Chapter와 부록으로 나누어서 

강사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활용한 강사가 되어

원하는 수익을 꾸준히 올리면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체계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었다.


학습자 분석, 명확한 목표 설정, 

자료조사, 강의 스토리보드 설계하기, 

시각 자료 활용, 타임 테이블, 

리허설 등 강의 준비를 위한 단계,


전환, 청중의 참여, 강조와 반복,

시청각 자료 활용, 유연한 진행 등.


강의를 하면서 청중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강의 기획과 운영을

어떤 방식으로 기획할 것인지 알 수 있었고,


청중과의 아이 컨택,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발음과 억양, 비언어적인 표현,

유머의 사용, 돌발 상황에서의 대처,

스토리텔링 활용, 마무리 요약 등.


효과적인 강의를 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스킬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챗GPT, 노션, 쓰레드 등. 다양한

도구와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강의 기획서를 작성하고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관리하는 방법, 강사로서의

퍼스널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초격차 강사의 기술' 에 담긴 방법과

노하우를 제대로 배우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아 발전 시킨다면 강사로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람보르기니 60년
스튜어트 코들링 지음, 엄성수 옮김, 제임스 만 사진 / 잇담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람보르기니 60년'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수많은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도 

오랫동안 자신만의 압도적인 위치를 고수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세계 최고의 슈퍼카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는 '람보르기니' 의 역사를

포함한 모든 것을 이야기 하는 책이다.


최근에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고객들은 단순히 브랜드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매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켜주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게되고 브랜드에 

대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대적인 변화와 트렌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자신들의 

가치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람보르기니' 는 슈퍼카를 

상징하는 최고의 브랜드로서 자동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뿐 아니라  


자동차에 그다지 관심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조차 최고의 자동차라고 인식하고 있는, 

슈퍼카의 기준을 제시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자동차 문화와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람보르기니 60년' 은 미우라, 주류가 되다,

쿤타치, 루프를 들어 올리다, 디아블로,

무르시엘라고, 가야르도, 레벤톤,


아벤타도르, 세스토 엘레멘토,

우라칸, 괴물들, 미래의 과거를 향해까지.

13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람보르기니를 여러 관점으로 바라보고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람보르기니의 탄생 스토리, 성장과정,

확고한 브랜드 전략, 디자인 전략, 

명확한 방향성, 목표와 함께 오랫동안

차별화 된 컨셉을 유지하는 법, 


​인상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메시지를 

어떤 방식으로 고객에게 꾸준하게 

전달하고 있는지 이야기 한다.


람보르기니의 역사, 스토리와 관련된 

내용 뿐 아니라 람보르기니가 지금처럼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된 결정적인 순간과 선택의 이유,


람보르기니만의 확고한 브랜드 철학, 고객을

설레게 만드는 특별함을 전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환경에 

맞게 어떤 경영 방식과 전략을 추구했는지,

람보르기니가 고객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어 

고객에게 최적화 된 슈퍼카를 제공하는 방법,


람보르기니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 된 전략을

바탕으로 어떻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는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과 어떻게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람보르기니 60년' 은 람보르기니의 

60년을 기념하는 책이기 때문에 

'람보르기니' 의 전반적인 스토리와 

역사적 배경, 의미와 가치를 알 수 있었고, 


​초기 모델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의 람보르기니의 이미지가 

담겨 있어서 자동차 마니아로서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 개정판
강범규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같은 것에서도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디자이너의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작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디자인 

작업 방식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노

력 역시 중요해졌다.

 

단순히 디자인을 어떻게 하는냐를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디자인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런 디자인을 잘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계관이 담긴 디자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디자인, 

상업적으로 성공하는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디자인을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인정받은 인물로부터 

배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지금, 디자이너의 일 , 왜 디자이너가 하면 

라면집도 다를까?, 낡은 것도 새롭게 보는 

디자이너의 안목,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방법: design thinking까지. 


크게 4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이야기

하기 때문에 200개가 넘는 제품 및 

그래픽 디자인을 했던 실전파 디자이너이자 


지금은 차별화된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저자의 관점과 생각법을 

그대로 담고 있어 디자인에 대한 센스와

감각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디자인이 무엇인지,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디자이너로서 어떤 마음과

태도를 가지고 있어야 제대로 된 디자인을 할 수 있는지,


디자이너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디자인의

원천인 영감을 얻기 위한 자세, 태도,

습관을 자신에 맞게 최적화 시키는 방법,


디자이너가 차별화 된 생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무엇인지, 어떤 방식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는지, 자신만의 방식으로 

디자인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등.


디자이너에 대해 그동안 궁금하거나

모르고 있었던 부분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빠르게

실천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아이디어들이 담긴 무엇가를 꾸준히 만들어 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