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를 만드는 질문들 - ChatGPT × 구글Gemini × 네이버ClovaX × DeepSeek, AI인공지능이 찾아낸 ‘부자를 만드는 60가지 해법’
김정웅 지음 / 포스트락 / 2025년 3월
평점 :



요즘 시대를 정의할 때, 보통은 기술적인 변화와 진화, 그리고 혁신과 발전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이 책도 기본적인 기술 분야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관점론과 통찰력에 대해 조언하는 책으로 특히 투자 분야에 대해 고민이 깊거나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변화나 성장, 긍정의 결과를 남기는 구체적인 기법 등이 궁금한 분들이라면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아무래도 다양한 사례와 예시가 함께 한다는 점과 주제에 걸맞는 키워드와 방식 등이 내용의 주를 이루고 있어서 참고하기에도 좋을 것이다.
<부자를 만드는 질문들> 경기 침체나 경제 불황적 요인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가까운 미래나 현재조차 불안해 하거나 어떤 형태로 새로운 기회나 경쟁력 확보 등의 행위를 해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을 것이다. 결국 일정한 배움을 통한 경젱력 유지나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가 요구되며,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라도 인공지능 산업과 기술, 변화상 등에 대해 주목하며 일정한 배움이나 예측 등을 통해 주도적인 설계 및 관리가 요구된다는 점도 책을 통해 읽으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런 과정에서 오는 기본기의 중요성이나 부자들의 경우 어떤 관점론을 통해 현상적 요인에 대해 진단, 평가하거나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선택과 집중, 혹은 대안 투자적인 관점에서 활용하며 부의 성장이나 성공, 관리 등의 행위적인 부분에 대해 몰입하고 있는지도 함께 읽으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부자를 만드는 질문들> 어쩌면 부에 관한 진부한 조언서나 뻔한 이야기 등으로도 평가할 수 있지만 그만큼 강조되는 측면에 있어서는 그 중요도나 의미 분석, 파악 등의 행위가 절대적인 기준점이 된다는 점도 읽으며 참고했으면 한다.
<부자를 만드는 질문들> 비슷한 변화나 현상을 보더라도 사람마다, 혹은 이를 활용해야 하는 각 주체들마다 서로 다른 평가나 행동 등을 영위할 것이다. 무조건적인 정답을 찾거나 남들이 갔던 길을 추종하기보단 자신만의 가치나 성향, 그리고 개성과 색깔 등을 어떤 형태로 입히며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의 결과물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아무래도 부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진 현실에서 투자를 위한 책으로도 좋고, 개인 단위에서의 성장이나 발전을 위한 조언서, 또는 실무 비즈니스 전략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활용도가 괜찮은 책이라서 많은 분들이 접하며 참고했으면 한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