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되감고 플레이
정선엽 지음 / 시옷이응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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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습관적으로 자꾸 한쪽만 보게 돼.그러니까 내 쪽에서 쳐다보는 것을 기준으로 둔다면 너의 두 눈 중에 왼쪽. 그쪽 방향으로 시선을 맞추는 게 나는 편한가 봐. 일부러 의식하지 않아도 저절로 그렇게 돼버려. 이렇게 지금 이걸 입속에 집어놓고 우물거리면서 고개를 들어 마주보는 순간에 자동적으로 내 두 눈이 너의 왼쪽 눈동자 쪽으로만 향하는 거지. 배가 고픈데 먹음직스러운 게 손길이 닿는 지점에 놓여 있으면, 생각할 것도 없이 손가락들 사이에 젓가락을 끼우는 것처럼. (-9-)



어떤 산? 하고 내가 짐짓 모르는 체 물었을 때 도나텔로는 고개를 티 나도록 갸웃거렸다. 에이 ,정말 모르십니까?그러고 나선 그는 내가 혼자서 나와 그녀만이 간직한 비밀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것에 관해 아주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선명해줬다. 어디에 있고, 얼마나 높으며 , 언제 나타난 것인지에 관해서 말이다. 전령의 말을 들으며 내가 할 수 있는 리액션이라곤 아, 그래,그렇지 정도였다. (-37-)



어떤 건지 알아. 하고 그녀가 말했다. 나도 한동안은 그랬으니까. 그러고선 한 두 마디를 덧붙였다. 넌 나랑 똑같은 면이 너무 많아.너와 나에게 각각 한개씩 있는, 평행하게 공중에 떠 있는 보이지 않는 고무줄들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점점 거리가 좁혀지더니 나중엔 아예 서로가 하나로 겹쳐져 버린 것처럼. (-116-)



전투복 하의에,위치로 보면 무릎 위 바깥 허벅지 쪽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그쪽에 별도로 달린 네모났고 도톰함 주머니에서 국방색 건빵 한 봉지를 꺼냈다. 카고팬츠에 있는 이 주머니를 뭐라고 부르는지 아니? 답은 간단해. 건빵 주머니. 봉지를 뜯어서 그 안으로 손을 집어넣어 한 개를 집었다. 줄까? 하고 내가 넌지시 물어봤지만 대답은 없었다. 이런 것도 있지. 별사탕. 나는 팔을 높이 치켜 올려 별사탕을 흔들어 보였다.그제서야 소년은 반응을 보였는데, 아무래도 뭔가 수상쩍다는 뉘앙스로 이렇게 말하는 거였다. 어젯밤에 잠을 못 잔 거야? 밤새 간부들이랑 술판이라도 벌인 것이냐고. 그래서 나는 악몽을 꾸긴 했어도 잠은 아주 푹 잘 잤다고 얘기해줬다. (-151-)



정선엽 자가는 2014년부터 지금까지, 11년 동안 소설 9 권을 썼다. 그중에 내가 읽은 소설은 총 6권이었으며, 『비야 다오스타』 ,『빨간머리 소년을 찾아서』,『양 백 마리』 ,『해변의 모래알 같이』,『비행기 엔진 소리 또 침을 삼킨 후의 말들』 이며, 신간 『플레이 되감고 플레이』을 읽게 되었다.



나는 대체로 한 작가의 다른 책은 잘 언급하지 않는다. 하지만 정선엽 작가는 신비스럽고, 독특하면서,매력적인 작가다. 소위 기존의 한국 소설이 추구하고 있는 대중성에서 멀어지고 있는 실험적인 소설을 추구하고 있어서,그 매력을 더 키워 나가고 있다. 실험과 도전 정신으로 책 한 권 한 권 작품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흔하게 유투브에 출연해서, 자신의 작품을 홍보하지 않는다. 



신간 소설 『플레이 되감고 플레이』에는 주인공이 두 명의 군인이다. 한사람은 여자이고,한 사람은 남자다. 남자는 현역 포병 군인으로서, 포병대에서, 포격 좌표 설정을 하고 있었다. 여자는 남자와 동기이면서,서로의 몸을 볼 수 있는 환경에 놓여졌다. 군대의 특수성, 군대 동기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 소설에서, 남자는 현역군인으로서 처한 현실과 직업적인 일상이 존재한다. 여자는 이제 군복을 벗은 상태에서, 자신의 동기와 심리적인 교류를 하고 있었다. 이 소설에서,군대라는 특수환 환경에 대해서,갈등에 대해,남자가 바라보는 시선과 여자가 바라보는 시선이 서로 다름을 일깨워주고 있었다.남자는 플레이하고 있고, 여자는 되감기를 하고 있다. 



소설 속 스토리는 낯설지만, 익숙하다. 지금은 거의 자취를 감추고 있는 비디오 테이프를 소재로 삼고 있었다. 1990년에 나온 영화 닌자거북이가 등장한다.닌자 거북이를 익히 알고 있는 독자라면, 도나텔로,라파엘로, 레오나르도,미케란젤로르 기억할 것이다. 물론 여기서 닌자거북이가 나오는 건 영화 속 네명의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서의 개성 때문이다. 군대에서, 도나텔로와 닮은 인간이 있었으며, 두 남녀가 도나텔로를 언급하면서,대화를 이어나가는 게 매우 독특하게 서술되어 있다.이 소설이 독자들에게 끌리게 하는 이유 중 하나이며, 여러 그림을 텍스트 사이에 끼워 놓고 있어서, 작가의 의도가 무엇인지 엿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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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행복할 일만 가득할 당신에게
김태환(장문) 지음 / 새벽녘 / 202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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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하지만 이번을 계기로 나도 태도를 고치기로 했다. 예전에는 모든 사람에게 잘하려고 노력했다면, 이제는 모든 사람에게 잘 보일 수 없음을 인정하고 나를 무시하거나 이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지나치게 애쓰지 않기로 했다.(-19-)



자신감은 좋지만 남들을 무시하면서까지 자만하지 않기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서 스스로 불행해지지 말기.

타인을 너무 지나치게 의지하거나 믿어서 상처받지 않기

부정적이고 불평붊만 하지 말기. (-54-)



"옳은 결정을 내리려고 하지 말고 , 결정 자체를 옳게 만드세요." (-60-)



'좋은 사람 곁에는 늘 좋은 사람이 함께한다.'살면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면 종종 하는 말이고, 주변 사람들로부터 이 말을 들으면 굉장히 기분이 좋아지는 말이다. 사람마다 좋은 사람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좋은 사람은 단순히 친절하고 상냥한 사람만은 아니다. 말과 행동에 배려가 묻어 있고, 상대방의 감정과 시선에서 생각하며,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관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대처하는 사람, 자신의 실수를 인정할 줄 알고 잘못을 했으면 미안해하고 또 고마워할 줄 아는 사람, 다른 사람의 아픔이나 슬픔을 함께 공감해줄 수 있는 따뜻한 사람,늘 제자리에 머물러 있지 않고 끊임없이 배우며 성장하는 사람이다. 살면서 이런 부류의 사람들을 자주 만나고 인연을 이어가면 좋겠지만, 그보다 내가 먼저 그런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한다. 말 그대로 결국 좋은 사람 곁에는 늘 좋은 사람이 함께할 테니까. (-80-)



그들은 착하다는 이유로 이용당하지 않으며,어떤 부탁을 받았을 때 성심껏 도와주려고 하지만, 그것이 뮈험하다고 판단이 들면 단호히 거절할 줄 안다. 이유 없는 희생을 미덕으로 여기지 않으며, 상대를 소중히 여기는 만큼 자신의 시간과 감정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81-)



오히려 가까워졌다고 느낄수록 마음을 비우는 연습이 필요하다. 그래야 과하거나 지나치지 않은 건강한 관계를 이어 나갈 수 있다. 그러니 상대방을 좋아하는 마음이 커질수록 그 마음을 내려놓길 바란다. 상대에게 내 마음을 강요하는 것이 아닌 그대로를 존중하고 받아들이길 바란다. (-146-)



누군가 사랑하고,좋아하며 아낀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책 『매일 행복할 일만 가득할 당신에게』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가깝다는 이유로, 친해졌다는 이유로,우리는 그 사람이 나의 행동에 대해서, 모두 이해할 거라는 착각을 할 수 있다.그 착각이 어느 순간 고칠 수 없는 후회가 될 수 있고, 아픔이 될 수 있다. 그 후회는 돌이킬 수 없어서, 내 인생의 상처로 남을 수 있다. 사로 가까워지면서, 소중한 가치를 만들어 가는 것, 무례해지지 않는 것, 사람에 대해,존중과 배려, 이해와 공간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내가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고 있다.



인연이란 서로에게 필요한 관계가 되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부담이 되는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한다. 즉, 내 마음을 비우고, 서로에 대해 편안한 관계가 이어질 때, 오랜 인연으로 남아 있을 수 있고, 서로에게 소중한 사람, 편안한 사람으로 기억될 수 있다. 말을 절제하고, 생각을 비우며 살아가는 것, 스스로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며, 착한 성격이나 마음이 상대방에게 약점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다.사과할 줄 알고,공감하며, 상대방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좋은 사람으로 기억될 수 있다.



돌이켜 보면, 우리가 만들어 내는 수많은 실수들은 여러가지 착각 속에서 생겨난다. 나의 의도와 무관하게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할 수 있다.생각과 행동을 바로 해야 하는 이유다. 그리고 나의 태도와 자세를 서서히 고쳐 나가야 한다는 점,나와 생각이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애쓰지 않는 것, 그것이 나를 지키고,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기 위해서,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내가 지켜야 할 선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고 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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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에 끝내는 시원스쿨 토익 파트 3 & 4 - 토익 LC 초단기 고득점 전략서 일주일에 끝내는 시원스쿨 토익
길지연.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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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시원스쿨에서 출간된 토익 문제집 『일주일에 끝내는 시원스쿨 토익 파트 3&4』의 저자 길지연은 토익 강의 경력 16년차다. 유튜브 구독자 4만명 을 유지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길토익TV」를 운영하고 있어서, 수험생이 토익 공부할 때, 수험생이 어려워하는 점, 토익 길잡이 역할을 위해서, 토이과 친구가 되기 위해 큰 도움을 주고 있었다.



시원스쿨 문제집을 선택하는 이유,길지연 강사의 매력과 친절한 토익강의는 토익 파트 3 &4 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므로, 수험생에게 토익 트렌드르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토익이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토익 기출 전략을 바꿔야 한다. 길지연 작가의 유투브르 보면, 토익 적중 특강,토익 기출 문제특강,토익 후기, 그리고 토익 시험이 시행되는 날짜에 맞춰서, 토익 대비와 토익 후기를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수험생이 원하는 바를 콕 찝어 내고 있었다.



900점 이상 토이 고수는 자주 틀리는 오답이나 난이도가 높은 문제에 집중할 수 있다. 토익 중수라면, 톡익 LC 초단기 전략을 써서 문제와 지문, 필수 어휘, 패러프레이징(paraphrase, paraphrasing) ) 으로 토익 문장을 쉽게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지문, 스크립트 문제형태, 세부 사항, 힌트에서 정답 유추하기가 가능하며,오답을 피해가면서,정답을 찾아낸다.

토익에 있어서 초단기 고득점을 얻고 싶다면, 문제를 잘 이해하는 것이 급선무다 지문을 보면서,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이 책은 그런 면에서, 수험생이 어려워하는 것을 놓치지 않고 있다. 애매모호한 지문을 피하고, 정확성과 간결함을 추구하고 있으며, 정답을 찾아내기 위한 과정들 하나하나 놓치지 않도록 돕고 있다.



#토익, #토익공부, #토익시험, #토익LC, #토익파트3, #토익파트4, #토익교재, #토익책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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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어도 컨티뉴 - 직장을 잃고 이혼도 했는데 저승사자를 만나 부자가 되었다
최해직(권영신) 지음 / 노들 / 202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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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 인간들은 원래 가지고 있음에도 잊어버리고 새롭게 발견한 듯이 말하는 것들이 있다. 좀 전에 보았듯이 네 스스로 같은 상황을 만들었고, 거기서 뭔가를 배우고자 했었다. 그러나 넌 배움을 선택하지 않고 똑같은 선택을 했다. 그럼 너에겐 또다시 그 상황이 주어질 것이다. 이건 이해됐느냐? (-24-)



네눈에 보이지 않을 뿐, 창조주는 고민했다. 이 세상에 나 홀로 있는 것인가? 아니면 다른 누군가가 있는 것인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왜 존재하는가? 내가 실제로 존재하긴 하는 것인가? 모든 곳을 다닌 끝에 자신밖에 없다는 걸 알았다. (-97-)



태생부터 에고가 강한 자를 분별하여 보내는 장소이기 전에 금성은 제2의 지구였다. 그 전에 개척 별 후보로 화성이 있었다. 화성으로 탐사대를 보냈지만 행성 내부부터 완전히 식어 거주가 불가능했다. 금성은 대기의 주를 이루는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바꾸고, 태양풍을 막을 방어막을 설치하면 살 수 있다는 결론이 났다. (-161-)



순수 잠재력의 법칙은 판단하지 않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판단은 성장을 방해한다. '저 사람은 저럴 거야' 이건 내가 할 수 없는 이리야' 등의 생각은 모두 판단이다. 판단하지 않음을 선택할 때 재능에 순수한 꽃이 핀다.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더라도 판단을 하는 순간 평범해진다. 자신이 한계를 만들어 버리니까. (-232-)



너희는 죽음이 끝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죽음은 끝이 아니다.그저 형태가 없어진 것일 뿐이다. 그리고 새로운 시작이다. 네가 지금 죽어서 세상을 볼 수 있는 것처럼, 에너지가 되어 우주적 순환 속에 존재한다. 하지만 그 에너지는 사람들에게 작용하지 않는다. 그저 우주의 순환 속에 있을 뿐이다. (-278-)



최근에 직장을 해직한 작가 , 최해직추천 유투브를 운영하고 있는 권영신 작가는 『죽어도 컨티뉴』을 통해서,인간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그 어려움에 대해 답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결하지 않는 이유, 후회하고 있는 이유를 철학적으로 풀어 가고 있었다. 삶 속에 죽음이 드리워지고 있으며,인간은 본질적으로 불안과 걱정과 함께 살아간다. 어떤 생각과 관점에 따라서, 어떤 큰 실수가 큰 인생의 갈림길이 될 수 있고, 참지 않아서 생기는 어떤 문제는 되돌릴 수 없는 최악의 상황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의 컨셉이 독특했다.죽음과 저승사자를 내세우고 있었다. 문답형이며, 우리가 죽음을 마주하게 될 때, 어떤 생각,어떤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있었다. 누군가에 대해 판단하고,평가한다는 것이 왜 문제인지 이해를 돕고 있다. 인간이 평소에 해오던 자연스러운 행동을 멈추게 되면 새로운 길이 열릴 수 있다.이런 상황은 어떤 절망 속에서,희망을 찾아낼 수 있고,판단하지 않음으로서,열린 사고로 살아갈 수 있다.사람을 평가하고, 판단하게 되면, 그 사람에 대한 선입견과 한계가 나타날 수 있다.당장 자유로워질 수 있지만,결국 피해를 보는 것은 당사자가 아닌 나 자신이다. 



저자는 말한다. 어떤 일이 발생하고 문제가 생겼고,그 문제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면, 끙끙거리지 않고,당장 행동하고,스스로 변화를 선택하라고 말한다. 저승과 죽음이라는 컨텐츠를 내세운 이유는 우리가 바로 코앞에 죽음을 느끼게 될 때,망설이지 않고, 우유부단해지지 않는다. 스스로 철학적인 행동을 하게 되고,자신에게 당당해질 수 있다. 필사적으로 죽음에서 탈출하려고 한다. 사람에게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창조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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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은 싫지만 퇴사는 무서운 당신에게
긍정필터 외 지음 / 타이탄북스 / 202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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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인스타 브랜딩 일관된 주제 선정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내 인스타그램 계정의 얼굴인 '프로필 세팅'이다.인스타그램을 시장 조사하다 보면 은근히 이 부분을 놓치는 사람들이 많다. 다시 말해, 프로필 세팅만 잘해 놓아도 남들보다 앞서 브랜딩할 수 있다. (-47-)



외국인 수요가 정말 많은 위치여서 손님 받는 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지만, 막상 운영하기 전 집을 구석구석 살펴 보니 너무 구축이었다. 나는 선택해야 햤다.포기하든가,계속 가든가. 당시 인테리어 견적을 내러 온 많은 분이 이렇게 이야기했다.

"이런 구축에서는 인테리어 하는 거 아닙니다." (-142-)



처음 제가 그림으로 돈을 버는 경험을 한 분야는 이모티콘이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 디지털 드로잉 취미를 꾸준히 이어가다 보니 이모티콘 제작 말고도 그림으로 돈을 버는 것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을 다른 비전공자 직장인들과 육아맘들에게 적용해 보니 이모티콘보다 돈을 버는 속도가 훨씬 빨라 놀라웠습니다. (-179-)



1.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2.크라우드픽

3.툴디 (-218-)



이런 시스템화의 결과로 얻은 가장 큰 선물은 '자유'입니다. 이제는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습니다. 꼭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된 거죠. 예를 들어 ,새로운 실험을 해볼 수 있는 여유가 생겼습니다. 수익이 걱정되어 시도하지 못했던 새로운 콘텐츠 포맷이나,더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시도해 볼 수 있게 된 거죠. (-266-)



주식이나, 펀드,부동산은 이익도 얻지만, 손해도 볼 수 있다. 투자 리스크가 항상 존재하고 있으며,원금을 잃을 수도 있다. 고수익고리스크를 안고 시작한다. 재테크에 있어서,널리 쓰여지고 있지만, 추천하고 싶지 않는 방법이다. 이제, 새로운 재테크가 뜨고 있다. 무자본 혹은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재테크다. 책 『직장은 싫지만 퇴사는 무서운 당신에게』에서는 본업보다 부업으로 돈을 더 많이 벌고 있는 네 명의 작가가 소개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수익화로 재테크에 성공한 긍정필터, 공간임대업 에어비앤비로 수익을 얻고 있는 최행부, 그림으로 돈을 버는 떵이자까,그리고 자신만의 노하우,유료 컨텐츠, 경험으로 돈을 얻는 로하우가 나온다.



부업에 성공하고자 한다면, 다양한 앱을 자유롭게 쓸 수 있어야 한다.인스타그램 수익화는 팔로워 수를 늘려서, 돈을 버는 구조다. 10만 팔로워가 되어야 수익화가 가능하다. 에어비앤비는 외국인이 숙박할수 있도록, 집안 분위기를 바꿔 나가는 것에 있다. 전문적인 그림이 아니더라도,독특하고, 귀여운 그림으로 사람을 모으고 돈을 버는 떵이자까가 있다.폰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마지막 로하우의 성공 비결은 컨텐츠의 차별화다,컨텐츠와 마케팅과 브랜딩으로 성공한 케이스다.  사람들은 각자 자신이 잘하는 전문 분야가 있다.그 전문분야를 잘 이용하여, 컨텐츠화 한다면, 수익도 얻고 인가가 많아지면 강의도 가능하다.이 책을 읽는 다면,전업 작가들이,자신의 컨텐츠로 수익화가 가능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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